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TIP

초치 외교부 후쿠시마 오염수 경제공사

by 원숭이의 핫이슈 2019. 8. 19.
반응형

권세중 외교부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은 19일 오전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해양 방출을 계획하고 있다는 국제환경단체의 주장과 관련, 니시나가 도모후미 주한 일본대사관 경제공사를 외교부 청사로 불렀다.

권 국장은 니시나가 공사에게 원전 오염수와 관련한 한국 정부의 우려와 일본 정부의 처리계획 설명 요청을 요구하는 구술서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세중 외교부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은 니시나가 토모후미 주한일본대사관 경제공사에게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 국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와 처리 계획에 대한 사실 확인을 요청하는 내용을 담은 구술서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권세중 국장은 오염수 처리 계획에 대한 일본 정부의 공식 답변을 요청하고, 원전 처리 계획 등을 포함한 제반 대책을 설명해줄 것을 일본 측에 요청할 계획입니다.


또, 오염수 처리가 인근 국가인 우리 국민의 건강과 안전은 물론, 주변 해양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한국과 일본 양국이 모색해나갈 것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앞서 외교부는 지난 13일 정부가 이미 지난해 8월 일본의 오염수 해양방출 계획에 대한 정보를 최초 입수한 뒤 지속적으로 일본 측에 투명한 정보 공유와 관련 협의를 요구해온 사실을 공개하며 이 문제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후쿠시마 제1원전 부지에는 약 115만t의 오염수가 보관돼 있으며 일본 정부는 오염수 저장탱크가 2022년 한계에 도달함에 따라 해상방류를 검토하고 있다는 의혹이 그린피스 등에서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초오 효능, 사약에 들어간 재료 달여먹고 사망한 80대 노인

9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17일 오후 7시 서구 한 아파트에서 A씨(81)가 민간요법으로 초오(草烏)를 달여 먹었다가 구토 등의 중독 증상을 보였다. A씨는 함께 살던 아들의 신고로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qwekdh96.tistory.com

 

구혜선 문보미 대표 저격한 이유

결혼 3년 만에 이혼 문턱에 선 구혜선과 안재현의 소식에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와 문보미 대표가 때아닌 관심을 받고 있다. 구혜선과 안재현은 구혜선이 지난 18일 SNS에 글을 올리면서 불화 사실이 알려졌다...

qwekdh96.tistory.com

 

트럼프 빨대 5억 팔렸다 대박터뜨린 이유

지난달 트럼프 대선 캠프는 ‘TRUMP’ 로고를 새긴 빨간색 플라스틱 빨대를 팔아 1주일 만에 46만 달러(약 5억4000만원)의 자금을 모았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선대본부장 브래드 파스케일의 머리에서..

qwekdh96.tistory.com

 

신예은 슈돌 코에점 찍고 커플 나이

1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윌벤져스가 신예은과의 만남을 즐겼다. 이날 방송에서 샘 해밍턴과 함께 수상하게 된 배우 신예은을 만난 윌리엄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신예..

qwekdh9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