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TIP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일정 오전 11시~ 업데이트 내용

by 원숭이의 핫이슈 2018. 2. 22.
반응형


배틀그라운드가 오전 금일 22일 11시부터 점검을 시작 합니다. 이번 배틀그라운드 점검은 정식서비스(1.0 버전) 6차 업데이트 입니다. 점검 예정시간은 3시간으로 14:00에 끝나는 걸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추가 점검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번 점검은 최적화가 아닌 핵플레이어 버그플레이어를 척결 하기 위한 패치로도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제공 하고 있는 내부 안티 치트 솔루션은 초기 단계 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불법프로그램 방지를 위해서 제시하고 있는 방향은 신고 시스템 강화 입니다. 이제는 플레이어 신고를 하게 된다면 신고한 전후 30초 가량 영상이 저장되어 개발사로 보내지게 됩니다. 그리고 판독후에 불법프로그램 이용자라면 정지가 당하는 시스템 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새로 등장하는 것은 바로 신규 상자 입니다.


월드에도 최적화가 조금 이루어졌습니다. 바로 미라마 맵의 일부 펜스를 부서지지 않도록 하고 벽으로 바꿨습니다.

게임플레이에 관해서는 게임 초반에는 수송기에 탑승한 인원 내리는 인원을 어느정도 유추하여 낙하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서 수송기 안에 있는 인원들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UI를 제공하여 수송선에 남아있는 인원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서 원래 있던 버그 수정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지형지물에서 넘기 연속 데미지를 입으면 추락사로 사망하는 이상한 버그도 수정이 되었습니다. 크래시 후 재접속을 하면 총기가 안나갔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수정 하였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승차하고 주행 도중에 하차하면 낙하 데미지를 입지 않았습니다. 이번 패치에 수정 하였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운전석을 제외하고 좌석에 탑승해서 회복 그리고 드링크 아이템을 사용하면 누워서 먹는것처럼 보이는 이상현상을 해결 하였습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 변조를 이용해 회복 아이템 그리고 드링크 아이템 사용 시간을 줄여주는 클라이언트 변조를 해결 하였습니다. 


일부 버그를 통해서 사용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스트림 방송을 하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 입니다. 이 사람들은 본인의 게임플레이가 배틀그라운드 게임 환경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것들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그를 알고 있다고 해도 사용 하면 안됀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실 이것은 명백한 버그 악용입니다. RPG 게임 같은경우에 이런 상황은 바로 영구정지 조치를 당하는데 FPS 게임이다보니 제제 수위가 낮은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사에서 빠르게 버그 수정을 했다면 좋았겠지만, 이번 버그 수정은 몇주동안 이어졌습니다. 게임사에서 스트림 방송을 많이 확인하여 버그가 악용 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개발사에서는 이번 패치에서 사용자들의 많은 피드백을 기대 하고 있다고 홈페이지에서 알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