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유역비 홍콩 시위 진압 지지

by 원숭이의 핫이슈 2019. 8. 16.
반응형

디즈니 실사 영화 '뮬란' 주인공인 중국 출신 배우 유역비가 홍콩 시위 진압을 지지하면서 전세계적인 '뮬란' 보이콧 움직임이 일고 있다.

 

 

 


유역비는 지난 14일 중국 SNS 계정에 '나는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 나를 쳐도 된다', '홍콩은 부끄러운 줄 알라'(What a shame for Hong Kong)는 문구가 적힌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사진은 이미 국내 아이돌 그룹 내 중화권 멤버들 사이에서도 홍콩 시위 진압 지지의 뜻으로 널리 사용됐다. 

 

유역비 뿐 아니라 많은 중화권 스타들이 홍콩 시위 진압을 지지하는 중국 정부의 입장을 지지했다. 특히 국내에서 활동하는 중화권 출신 스타들이 대거 이같은 의사를 밝혔다. 엑소 레이, 에프엑스 빅토리아, 갓세븐 잭슨,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 프리스틴 출신 주결경 등이 SNS를 통해 홍콩 시위를 저격했다. 레이의 경우 '하나의 중국' 원칙을 어겼다며 삼성과 모델 계약을 해지하기도 했다. 


홍콩에서는 지난 6월부터 홍콩 정부의 범죄인 인도법 개정 추진을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한 여성이 경찰의 빈백건을 맞아 오른쪽 눈이 실명 위기에 처하는 등 과도한 시위대 진압 등이 문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신채호 친필 저술 위기 며느리의 일침

923년경 단재 신채호 선생이 직접 손으로 쓴 친필 원고 '문학계 청년의 참고를 구'라는 논설입니다. "10년 전에 돌아 단이는 지사는 모다 애국자러니, 금일은 모다 공산당이"라고 써, 특정 사상과 시류에 휩쓸리..

qwekdh96.tistory.com

 

임수향 이장우 만년필 로맨스

공개된 사진 속 임수향, 이장우는 서로를 향해 다가서다 눈빛이 딱 맞았다. 극 중 모석희(임수향 분)와 허윤도(이장우 분)가 방 안에 단둘이 남아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갑자기 모석희가 만년필 한 자루를 꺼내..

qwekdh96.tistory.com

 

윤동주 콘서트 벨 헤는밤 나이

2019년은 대한민국의 뿌리가 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이다. 이처럼 대한민국에 특별한 해를 맞아 KBS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전야제 ‘100년의 봄’, 임시정부수립 100주..

qwekdh96.tistory.com

 

일본 태풍 크로사 경로 예상

일본 태풍 크로사 경로가 주목받고 있다. 15일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가 일본 해안에 상륙했다. 이날 기상청 국가태풍센터는 일본 태풍 크로사가 낮 12시께 일본 시코쿠 서쪽 해안(북위 33.5도, 동경 132.3..

qwekdh9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