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재명 항소심 징역 1년 6개월

by 원숭이의 핫이슈 2019. 8. 14.
반응형

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원심과 동일한 징역 1년 6개월에 벌금 600만원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이 지사가 친형 유족에게 씻기 어려운 상처를 줬다고 지적했습니다.

강창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징역 1년 6개월에 벌금 600만원을 구형했습니다.

 

수원고법 형사2부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이 지사가 권한을 남용해 친형 강제입원을 시도했고 친형에 대해 정신병자, 패륜아라는 전제를 깔아 유족에게 씻기 어려운 피해를 줬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또 “유권자에게 거짓말을 한 피고인이 국내 최대 지자체를 이끌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꼬집었습니다.

 

 

14일 수원고법 형사2(부장판사·임상기) 심리로 열린 이재명 지사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 사건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1심 선고는 잘못된 판결"이라며 이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이재명 지사가 시장이라는 공적 권한을 이용해 재선씨를 제거하려고 직권을 행사하고 남용했다는 내용을 반복적으로 주장했다.

 

이어 "이재선의 정신상태가 아니고 피고인(이재명)이 직권을 남용해 의무 없는 일을 하게 했는지 여부"라고 강조했다.

검찰은 "친형 강제입원이라는 사적 목적을 위해 직권을 남용하고 공직선거 과정에서 거짓말을 한 피고인(이재명)이 국내 최대 규모의 지방자치단체를 이끌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나아가 수사 및 공판 과정에서 친형인 이재선이 정신병자, 패륜아라는 주장을 견지하며 굴레를 씌워 이재선의 유족들에게 씻기 어려운 피해를 줬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재명 지사는 최후진술에서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최태원 불화수소 문제 나이

박 장관은 1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지금 물어보면 (대답이)다를 것"이라며 "(SK가) 불화수소 생산을 위해 테스트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어기구 의원이 '..

qwekdh96.tistory.com

 

이미영 전영록 이혼, 두딸두고 왜 이혼하였나

13일 방송된 '덕화다방'에 출연한 전영록은 "1971년에 창신동의 유명한 떡볶이집 알바생이었다. 떡볶이의 맛은 후추로 좌지우지한다"고 말해 주목을 받았다. 전영록이 화제가 되면서 그의 전부인 배우 이미영에게..

qwekdh96.tistory.com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여성가족부는 14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시민단체·학계·여성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rsqu..

qwekdh96.tistory.com

 

양현석 승리 입건 상습도박

해외에서 '원정 도박'을 한 혐의를 받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에 대해 경찰이 정식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14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열린..

qwekdh9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