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콰이강의 다리 줄거리 리뷰

by 원숭이의 핫이슈 2019. 8. 15.
반응형

영화 '콰이강의 다리'는 지난 1957년 개봉한 영화로 우리나라에서는 무려 22년 만인 1981년에 공개된 작품이다. '콰이강의 다리'는 '아라비아의 로렌스', '여정' 등의 작품을 만든 데이비드 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콰이강의 다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7개 부문 수상작에 이름을 올리며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일본에서의 평가는 달랐다. 일부 일본 우익 단체는 '콰이강의 다리' 속 일본인 캐릭터인 사티오 수용소장의 찌질함에 분노를 터트렸다. 일본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가득 포함돼있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실제 영화 속 사이토 수용소장은 겉으로는 당당한 척하지만 뒤에서는 몰래 숨어 우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해당 영화는 윌리엄 홀든, 잭 호킨스, 알렉 기네스, 하야카와 세슈, 제임스 도널드 등이 출연했고 데이빗 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콰이강의 다리'를 접한 누리꾼들은 "57년작이지만 지금 봐도 볼만한 명작","CG 없는 최고의 아나로그 영화","콰이강의 다리가 무너지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긴시간 고생하며 이뤄낸 것이 아깝고 마지막 장먼이 아쉽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1958년 3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해 7개 부문을 수상한 〈콰이강의 다리〉는 2차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대표적인 영화이면서, 거의 전투 신이 등장하지 않는 독특한 전쟁 영화이다. 포로의 신분으로 자신들의 자긍심을 위해 완벽한 다리를 만들려는 영국 장교 니콜슨 대령의 모습은, 전쟁을 초월한 가치를 추구하는 숭고한 인간을 느끼게 한다. 1943년 메클롱강 위에 다리를 세웠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피에르 불의 소설이 원작이다.

 

 

이재명 항소심 징역 1년 6개월

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원심과 동일한 징역 1년 6개월에 벌금 600만원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이 지사가 친형 유족에게 씻기 어려운 상..

qwekdh96.tistory.com

 

 

최태원 불화수소 문제 나이

박 장관은 1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지금 물어보면 (대답이)다를 것"이라며 "(SK가) 불화수소 생산을 위해 테스트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어기구 의원이 '..

qwekdh96.tistory.com

 

 

이미영 전영록 이혼, 두딸두고 왜 이혼하였나

13일 방송된 '덕화다방'에 출연한 전영록은 "1971년에 창신동의 유명한 떡볶이집 알바생이었다. 떡볶이의 맛은 후추로 좌지우지한다"고 말해 주목을 받았다. 전영록이 화제가 되면서 그의 전부인 배우 이미영에게..

qwekdh96.tistory.com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여성가족부는 14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시민단체·학계·여성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rsqu..

qwekdh96.tistory.com

 

반응형